대학생활학생회학생회 인사말

학생회

SILLA UNIVERSITYPolice Administration

신라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젊은 경찰관이여 조국은 그대를 믿노라' 라는 대한민국 경찰의 슬로건을 바탕으로 경찰이란 청운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학우들을 위한 신라대학교 경찰행정학과 학생회입니다.

우리 경찰행정학과 학생회는 학생자치기구로써 학우들의 학교생활 및 교우관계에 도움을 주고 각종 의견을 수렴하여 학생복지 증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각종 학과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의 성공적인 학교생활 정착에 도움을 주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경찰행정학과 학생회는 매년 3월 초 개강총회를 개최하여 학과행사일정 및 세부 계획 등을 보고하고 이를 통하여 전체 학우들의 승인을 받게 됩니다.

 

4월에는 견학 및 연합M.T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매년 부산지방경찰청, 경찰인재개발원, 경찰수사연수원, 부산항보안공사, 부산남해지방해양경찰청, 부산과학수사연구소, 부산구치소 등 우리의 진로와 관련된 각종 기관을 방문하여 견학을 진행하고 이어 연합MT를 통하여 1박 2일간 각종 레크레이션 등 선후배간의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하고 알찬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5월에는 총학생회 주최대동제가 개최됩니다. 대동제는 학교에서 주최하는 최대규모의 축제로 우리 경찰행정학과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이를 통하여 학우들 학업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우리학교, 우리학과에 더욱 애착을 가지게 하고 있습니다.

 

6월에는 한 학기를 마감하는 종강총회가 있습니다. 종강총회에서는 1학기의 사업과 예산을 결산하고 사용 세부 내역을 학우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월에는 경찰의 날 행사 및 학과체육대회를 개최하여 학우들의 신체적인 능력을 테스트하고 간단한 게임들을 통하여 학업 스트레스등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11월에는 추계답사를 개최합니다. 2박3일동안 학과교수님들의 인솔 아래 중앙경찰학교 및 해양경찰교육원, 삼성S1인재개발원 등 우리의 진로와 관련된 각종 공공기관 및 민간 기관을 방문하여 그간 강의와교과서를 통해 배운 경찰 및 치안분야의 직업적 역할과 직무 등에 관하려 실제 체험을 통한 살아있는 지식을 습득하고 익히게 됩니다.

 

12월에는 마지막으로 2학기 종강총회가 개최됩니다. 종강총회에서는 다음 년도의 학생 회장단을 선출하는 학과선거가 있습니다.

 

우리 경찰행정학과 학생회는 학우들의 생각과 의지를 모아 반영하는 조직이자 함께하는 여러분의 공간이며 학생회의 성공은 학우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능동적인 참여가 담보될 때에 가능합니다.

 

학교생활이 지치고 힘들 때, 그리고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나 우리 경찰행정학과 학생회에게 말해주십시오.

우리 경찰행정학과 학생회는 언제나 학우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라대학교 경찰행정학과 학생회 일동